티스토리 뷰


2022학년도 상위 15개 대학교 정시모집 인원, 전형정보

상위 15개 대학교 정시모집 전형정보 입니다.
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서강대 서울대 서울시립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연세대 이화여대 인하대 중앙대 한국외대 한양대에 반영비율과 모집인원, 정시 모집 일정 등을 정리 했습니다.


2022학년도 상위 15개 대학교 정시모집 전형정보 유튜브 영상입니다.
입시 관련 상담도 하고 있으니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해드릴게요.
그래도 배치표 관련 영상을 올리고 댓글을 달아주시면서 드디어 1000명 구독자를 넘겼네요.
감사합니다. 드디어 1000명이 넘었다니 ㅎㅎ 그런데 시청시간이 못 넘어서 아직 대기중 이네요


2022 정시 상위 15개대 전형방법 입니다. 수능이 100%인곳이 많고요. 면접을 보는 학교들도 몇 있습니다. 의대가 주로 면접을 봅니다.

반영비율입니다. 수학이 높은 학교들이 많습니다. 50%나 차지하는 학과도 있고요. 그리고 한국사는 가산점아니면 감점이네요. 수학을 잘봤다면 수학 반영비율이 높은 학교를 찾아서 지원한다면 유리하겠습니다.

숙명여대 부터 중앙대 서강대 서울대 성균관대 입니다. 숙대

한양대 고려대 건국대 경희대 시립대 입니다. 전형별이나 학과별로 비율이 조금씩 다르므로 잘 구별하셔서 원서 넣을 준비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상황에 혼돈의 불수능 이어서 여러모로 힘든 시즌이네요.


한국외대 연세대 동국대 이화여대 인하대 입니다.
여기에서는 수학 비중이 높아도 35%인 외대가 제일 높은 축에 속합니다.
30이나 25%나 그렇습니다.한국사도 5%반영하는 곳도 있고요.





상위대 정시 선발 인원 입니다. 아직 이월된 인원은 반영이 안됐기 때문에 정시 모집인원은 더 늘어날것입니다.

많이 이월 될수록 정시 지원생 분들에게는 유리 하겠죠. 컷점수도 좀 떨어지겠고요.



상위 15개교 이월률입니다.

고려대 서강대가 이월률이 14%대 이었고요.
연세대와 시립대가 13%였습니다. 인하대도 11%대였네요. 이화여대 부터 그래도 한자리수에 이월률이 발생 했습니다. 서울대는 써놓고 의대로 빠지나 봅니다.




2022 수능 상위 15개대학에 원서접수 기간 입니다.
대부분 12월 30일이나 31일입니다. 원서접수 마감날은 대부부 1월 3일 이지만 서울대와 연세대는 1월 1일로 빠르게 마감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