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입학전형을 통해 작년과 동일한 848명을 선발 하는데요. 수도권 16개 약대를 살펴보면
가천대 가톨릭대 경희대 덕성여대 동국대 동덕여대 삼육대 서울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아주대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차의과대 한양대ERICA 이렇게 있습니다.

모집군별로는 가군485명과 나군363명을 모집합니다.

전체 모집규모는 전년과 동일하지만 2022학년부터 편입학전형 뿐 아니라 신입생 선발을 실시하면서, 전년과 달리 기존의 정원내/외 선발 구분이 변경됐습니다.


기존 정원외 특별전형을 통해 선발하던 대학들이 정원외 특별전형을 축소하거나, 폐지하는 등의 변화가 있으니 살펴보셔야 합니다.

이제 올해부터 대학 입시에서 6년제 학부 선발을 하기 때문에 편입학전형에서 특별전형이 축소/폐지되고 있습니다.

정원외 인원의 경우 학교 전체 인원과 연결돼, 대부분의 대학들이 기존의 편입학전형에서 선발하던 정원외 모집인원을 학부 정원외 모집으로 변경하거나 기존의 일반전형 모집인원을 축소하고 전체 정원규모에 맞게 선발하는 모습이네요.



서울대
기존 나군 일반 63명 선발에서 일반61명+특별2명을 선발하는 등의 변화

경희대 동덕여대 숙대 등의 경우
정원외 선발내용이 삭제

약대 편입학 선발은 2022학년부터 실시되는 6년제 학부선발로 인해 2022학년과 2023학년까지만 운영될 예정이므로 준비하는 수험생분들은 기회가 얼마 안남았습니다. ㅠ 이제 약대로 가려면 수능을 다시 보는 방법밖에 없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