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MALL

 

유승준 비자 소송 패소


가수 스티브유 한국 활동명 유승준인 스티브유가 한국 입국 비자 소송에서 패소했습니다.

제가 어렸을때 유승준이 댄스가수 중에 원탑이었는데 군대 문제로 우리나라에 못오조. 유승준만 갖고 왜그러나 생각도 들었는데 유일한 사람이더군요.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김순열 부장판사)는 28일 스티브 유가 주 로스앤젤레스(LA) 총영사를 상대로 낸 여권·사증(비자) 발급 거부처분 취소 소송을 원고 패소로 판결했습니다.


유승준방송
유승준

 

비자 발급 거부 행정소송은 승소


병역 의무를 회피하려 미국 시민권을 취득했다가 2002년 한국 입국이 제한된 유씨는 재외동포 비자를 받아 입국하려 했으나 비자 발급을 거부당하자 이에 행정소송을 내 2020년 승소 판결을 확정받았습니다.

저 비자가 관광비자는 되는데 아마 취업비자? 일할 수 있는 비자를 원하더라고요. 다 돈 때문에 그러는 거죠. 미국이나 중국 활동 하는데 많이 벌지만 세금으로 다 떼가니까 아마 한국에서 취업 비자 받으면 세금을 우리나라로 돌리겠죠?

유승준은 왜 한국에 못들어오나요?


유승준이 우리나라에서 활동 할때 댄스가수로는 대적할 가수가 없었고 예능도 장악했어요. 게다가 바른 청년 이미지로 국방부 홍보대사도 했고요. 그때 당시에 군대를 간다고 했고 국방부에서도 엄청 배려를 해주며 미뤄주고 일반병 말고 특수하게 갈 수 있게 해준 것으로 압니다. 그러다가 입대일이 점점 다가왔고 뒤통수를 쎄게 때린 사건이 있죠.

입대한다고 하고 해외에 갔다온다고 한 것 입니다. 콘서트 활동과 가족 보고 온다면서요. 그때도 군대를 간다고 했었고 국방부에 배려로 승인 해줬고요. 그때 국방부 직원도 유승준을 믿거 허가를 해줬다네요. 근데 우리나라 귀국 할때 스티브유로 시민권 따고 들어옴..... 그래서 기자들과 국방부 충격... 그래서 입국관리소 였나 거기서 들어온 스티브유에게 한국 땅 못밟게 하고 미국으로 돌려보냈습니다.

그때는 가서도 잘살더니 잊혀질만 할때 다시 들어오려는 움직임을 보이더라고요. 이정도면 됐지않나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만행을 찾아보니 안들어와도 되겠더군요. 그리고 관광비자로는 올 수 있더군요. 세금, 돈 때문에 취업비자 받으려고 하는거지....

아무튼 스티브유가 패소한 건 잘 된 것 같습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