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P 500지수를 추종하는 ETF인 SPY입니다.

이걸 사모으려고 항상 계획은 하지만 너무 비싸서 다른 곳에 눈독을 들이다가 타이밍을 놓치는 그런 종목입니다.


SPDR S&P 500 ETF Trust

이 펀드는 지출 전에 일반적으로 S&P 500 지수의 가격 및 수익률 성과에 해당하는 투자 결과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지금 428불 근처네요.. 요새 많이 떨어졌네요.
이건 한 주만 사도 50만원 정도니까 적은 돈을 투자하는 사람에게는 좀 만 떨어져도 휘청 거리네요.

근데 이 SPY주식은 오래 담아두려고 하는 주식이니까
계속 줍줍 합시다.
그리고 이게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면 SPLG는 SPY의 소량 버전 이니까 그걸 사시면 됩니다.






오늘도 좀 떨어지고 있네요.
제발 슬슬 올랐으면 좋겠네요.
한국주식도 뚝뚝 떨어지던데 삼성전자도 1000원씩 떨어지고요.



운용사는 SSgA 펀드 메니지먼트 고요.
1993년부터 한 오래된 ETF입니다.
1년 수익률은 역시 31.91%로 효자 종목이죠.
최근 3개월은 좀 낮은 -3.85%네요 이때 들어간 분들은 역시 내가 들어가면 떨어지는 구나 생각이 들겠네요 ㅠ




SPY는 S&P 500을 지수 추종 하고 있기 때문에 보유 종목 비중을 보시면 다 들어본 시가총액 높은 주식들 입니다.
ETF SPY가 좋은 점은 여기서 회사가 혹시나 망하더라도 500안에 드는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알아서 짜준다는 거죠.


SPY 봉차트


으어 멘탈 약하신 분들은 최근에 일봉 차트를 보면 큰일 날듯 합니다 ㅎㅎ 저도 지금 ㄷㄷㄷ 내가 뭐 그렇지 하면서 자책..




역시 길게 보면 올라가긴 하는데 최근에 좀 하락세네요. 더 살 기회라고 생각하고 길게보세요~
책을 보고 유튜브를 보면서 spy는 장기 투자용으로 좋다고 하니 일희일비 하지마시고 꾸준히 기다리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더살 수 있는 기회라고 좋아하면서요~





10년차트를 보시면 거의 꾸준하게 올랐습니다. 2012년에 100불로 샀다고 치면 지금 4배가 오른거긴 하네요
400%수익 입니다. 어 근데 생각보다 적네요 ㅎㅎㅎ
그래서 이런 생각에 밈주식 건드리고 대박 노리다가 쪽박을 차더라고요 ㅠ

그런 의미에서 요새는 잠시 생각을 다른데 팔고 오르길 기다려야 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