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돈을 벌려면 모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돈을 어떻게하면 벌까요..

많은 사람들의 꿈이죠.. ㅠ
돈 많이 벌고 돈 걱정 없이 여행 다니거나 놀면서 하고싶은거만 하면서 사는 삶?

독서를 싫어하는데 그나마 책보면
자기계발서? 를 봅니다
제목보고...
난 부동산으로 부자되기?
주식으로 부자되기
이런책들을 봐요 ㅎㅎ

그리고 꼭해야겠다생각 들다가도 다시 제자리 걸음

[일상] 돈을 벌려면 모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예전에는 주식을 해보자 했다가 단타로 빠지려는 생각이 있어서 잃기 일쑤였고..
펀드를 해봤는데 제일 높을때 사서 반토막...ㅠㅋㅋ

그래 그냥 일하며 월급받으며 사는게 최고다..
가만히 모으는게 제일 좋다는 생각을 갖고
저축이나 연금 보험만 들고 살았어요



구글애드센스

그러다가 글이라도 쓰며 치킨값정도나 벌어볼까
생각을 했고 블로그를 했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자체적인 애드포스트가 있고

애드포스트가 최근에 개편되서 좀 더 받는줄 알았는데
다시 줄은듯??

그리고 네이버블로그는

구글애드센스와 연동이안되더군요

티스토리 가입했을때 초대장도 받아야해서 ㅠㅠ
힘들게 가입..
또 힘들게 글쓰다가 애드센스 가입 ㅎㅎ

애드센스 가입이 어렵더라고요
근데 막상 글을 쓰니 쓴 수고에 비해서 수익이 안나는느낌?!

시급으로 치면 상당히 낮았어요 ...

텐핑

그래서 검색을 하다가 텐핑 발견!!

처음에 그냥 복붙 올렸는데 몇명 보더라고요
그래서 초반에 1,2만원 수익이?!

근데 만원 이상이어야 인출되고..
수수료 떼고..
그리고 돈이들어왔다가 심사거쳐서 다시 없어지기도 하고 못쓰겠더군요 ㅎㅎ
소문박스 달기도 열심히 검색해서 한건데
그닥 수익이...
오히려 수익생겨서 만원 버는거보다...
돈 못찾아서 적립금이 사라지는게 빠르더라고요..
그래서 요새 적립금이 사라집니다 연락만 오고 ㅋㅋ
만원이상도 아니니 찾지도 못하고 ㅠ

그냥 구글 애드센스 꾸준히 올리니
100불은 모인거같은데
외화라... 통장을 아직 못만들었어요 ㅎㅎ

유튜브

그 다음한게 유튜브?

한창 대도서관님이 티비에 나오고 그럴때에여
"자신이 갖고 있는 전문 분야를 남에게 소개시켜주며 돈을 번다"
굉장히 매력적이었어요 ㅎㅎ

그래서 수학을 어차피 가르치니 이걸로 올려보자

큰꿈은 구독자도 많아지고 듣는 학생수가 많아져서
온라인으로 수업하는 꿈?!

근데 생각보다는... 안되대요

그래도 블로그랑 연계를 해서 올리다보니
블로그에 수익이 생겼네요

예전에는 블로그에 일본 직구 판매를 올리고 얼마받는걸 해봤는데..
의약품? 이런거를 파는식으로 올리면 안되는데 올렸더라고요
그래서 그 업체에서 뭐 사과로 적립금 주고 했는데
그때 한번 저품질이된듯...-_-

그리고 그업체는 도망가고 연락두절
그다음 적립금쓰려니 업체자체가 망...ㅎㅎㅎㅎㅎ

암튼 그런 일 겪고 다른글 올린다는 쪽지는 확인해보고 거의 거르는듯 해요


그래서 sns를 다해봐야하나 생각에
인스타 페북 트위터 이런걸 다해보려했다가
관리도 어렵고 ㅠㅠ
사진도 잘찍는 것도 아니고..
그냥 요새는 유튜브에 가끔 문제 풀거나 개념영상을 올리고 있네요
이제 구독자수는.. 많으면 좋겠지만 미련없이 ㅋㅋㅋㅋ



키움증권

예전에 주식은 단타여서 실패했는데

최근에 본게 유퀴즈에서 존리님이 말씀하신거랑

정산회담 프로그램을 즐겨보는데 슈카님이 말하는거랑

또 돈워리스쿨인가 거기서 소수몽키님이 말한 내용이

좋아보이더라고요

진짜 늙어서까지 갖고있는다 생각에 주식을 계속 사서
배당금으로 살아보자는?!

예전에는 좀만 오르면 팔고 와 이득봤다! (한 몇천원?)
이러고 ㅋㅋ 떨어지면 (갖고 있으면 오르겠지) 하는데
절대 안오르고 ㅋㅋㅋ 결국 반토막 되고 팔고??

그래서 요즘은 배당금 주는 주식들 위주로 사려고요

키움증권 이벤트



키움증권이 이벤트를 하더라고요 엄청 많이

해외주식을 여기서 많이안사나바요
40불이나 준대요 ㅎㅎ
그래서 해봤는데 진짜 바로들어와요
그래서 그걸로 미국주식을 사봤어요 40불이하짜리 ㅎㅎ
미국 주식이 좀더 자본시장이 깨끗?한것 같고
배당금도 잘준다길래
조금씩 알아보고 사고있어요

요새 소수몽키 님을 알고 책이나 돈워리스쿨 프로그램에서 말한 내용 참고하면서 해외주식을 조금씩 사보고 있습니다
아예 엑셀로도 배당금%까지 정리해 주셨더라고요



수천억 자산가의 일과

이걸 어디 뉴스보다가 봤는데.. 진짜 저렇게 살려나요 ㅎㅎ

요새 책으로 돈의 속성을 보고있는데
앞부분만 봤지만 복리의 중요성도 다시한번 기억을 ㅎㅎ

수학가르치면서 등비수열할때 복리가 나오긴하는데
중요성을 알지만 아직은 와닿지는 않는것 같네여

예전에 또생각에 부동산을 갖고 월세받으며 살고 싶었어요..

부동산을 사고싶지만 일단 돈이 너무 비싸서
접근 자체가 어렵고..
요새 또 정부에서 엄청 정책들을 많이 내더라고요
그래서 주식 배당금을 생각한거 같네요

뭔가 돈 벌려고 생각 했던 내용을 두서없이 막쓴것 같네요...

일단 하고 있는 일을 열심히 하면서
여윳돈으로 투자를 하면서 지내봐야겠습니다

그래도 해외에 살아서 고정지출금이 한국보다는 적은것 같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