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샤오미 포코폰을 샀습니다.
7군 크레센트몰에 미스토어가 있어서 거기를 애용하는데
재고가 많이 없어요...
128GB를 사고 팠는데 레드 밖에 없어서..
블루는 64기가만 있대서...
재고 다른 매장은 있냐니까 1군은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음날 아침일찍 준비해서 미스토어로 바로 갔습니당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다나와 사이트에서 

폰여러개를 비교해봤었어요

샤오미매장이 들어오긴 해서 A2를 살까 홍미 노트 6을 살까 고민했었거든요


처음에 홍미 노트6에 꽂혀서 계속 서칭 중에 

친구가 포코폰을 소개해줬습니다 ㅎㅎㅎ


한국에서 395000원이네요 

여기서 7999000동에 팔아요 (거의 비슷하네요)

2월 5일까진가 할인 행사에요~ 

원래 850만동 정도~


그러나 이때까지는 어차피 싼게 거기서 거기지 생각에 홍미 노트6을 사려했지요

홍미노트 6을 사려고 장단점을 계속 찾는데 

어떤 분이 동영상이 화질이 너무 구리다는 것 발견...

다나와에서 영상 비교해보니 포코폰은 4k 지원인데

홍미 노트 시리즈나 a2는 안되더라고요

그리고 아이폰과 비슷한 mi 8 이나.. 

미맥스는 화면이 크고..

가격이 좀 비쌌어요... 


지금 쓰고 있는 갤s7 이 영상이 더 좋더라고요..

심지어 서브폰이 노트4 인데 동영상은 그거 보다 안 좋구요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찾아보니 가격이 점점 올랐습니다 ㅠㅠ

그래서 혼자 합의 본게 포코폰금액이 마지노선 이었습니다...

원래 홍미 노트6 과 샤오미 액션캠을 사려 했으나


둘 다 있으면 챙길 것도 많고... 계속 안 쓸 것 같고

액션캠 막 사고 싶었을 때라 고민 좀 했었어요


요새 노트4가 유심 인식이 계속 안되서 혼자 껐다 켜졌다 했거든요 ㅠ

서브폰이 필요했었습니다


곧 터키 여행가는데 거기서도 유심 끼우려면 노트4는 너무 금방 방전되고...

갤s7은 한국 로밍을 할꺼기 때문에

(카드 결제 이런문자 뜨는거 보기위한..)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중국폰이 아직은 보안이?! 잘 모르겠다는 얘기가 많아서 

은행 이런건 차마 못 쓰겠고 

그냥 해외용 서브폰을 마련하려 했죠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생각해보면...게임도 안하는데 

홍미 노트6이나 살까도 생각 들지만...

(게임이란게 나중에 갑자기 할 수도 있으니?!!)

2일 포코폰 써봤는데.. 신세계 더군요 ㅎㅎ

(그전에 서브폰으로 노트4 쓰고.. 베가레이서 쓰고... 더 전엔 시크릿노트(이건 액정와장창))

버벅거림 1도 없고... 엄청 빠르네요

타자가 좀 팅긴다고 하는데 구글한국어 키보드 깔려있고 

원래 이 어플만 써서 원래 조금 팅기는거 불편 없어서 

그냥 원래 쓰던 폰 같아요 ㅎㅎ


잘 산 것 같습니다 

포코폰은 듀얼 유심도 있고요

그래서 터키 갈 때 유심 또 끼워서 베트남+터키의 조합으로 가고 

갤7은 한국 유심으로 할 생각입니다 ㅎㅎ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아주 좋습니다 글로벌 버전이에요

베트남에서 사서 글로벌 아니면 어쩌지 생각했는데 

괜한 생각 ㅎㅎㅎ 원래 글로벌 버전으로 만든듯 해요

초기 실행하면 언어 고르는거 바로 뜨고요

USB C타입도 좀 신세계네요 

배터리 4000mA도 신세계입니다...

오늘 하루종일 갖고 다녔는데 20%썼네요 ㅎㅎ

저번에 노트4는 배터리가 하도되서 

한두시간만 인터넷 하면 20%남았거든요 ㅎㅎ

베터리 두세개 충전해서 들고 다니고....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화면도 넓고 깔끔합니다

노트와 비교할 때 펜 빼고는 안 좋은점 없는듯?

방수 방진이 안 된다고 하는데

이정도 가격에 그것까지 바라면 도둑놈인듯 ㅋㅋ

갤7도 방수기능인데 물에 굳이 안 가져 가더라고요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가성비생각에 만들다 보니 

충전기와 유심빼는것만 들어있어요 

젤리케이스랑 ㅎㅎ

지금 액정보호 필름이 없어서 조금 조심스럽게 들고 다녀요~!


곧 막쓰겠죠...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원래 홍미 노트6 프로 사려 했는데 

270만동 정도 더 써서 

포코폰을 샀네요 ㅎㅎ





호치민 1군 미스토어 방문 - 샤오미 포코폰 구입 개봉기~!


점점 샤오미 물건이 많아지는 느낌입니다

가서 셀카봉도 샀구요. USB C타입 잭 한개 더 샀고

이어폰 샀구요 (이어폰도 와이프가 써보더니 좋다고 합니다)

미밴드는 집에있고 (이건 잘안쓰게 되용 ㅎㅎ)

또 샤오미 체중계도 있네요~

보조배터리 2개 있고요~


나중에 공기청정기도 여기서 사볼까 생각중입니다

아 노트북도 보니까 사고 싶더라고요 ㅠㅠ


아무튼 샤오미 매장이 가까이 있어서 뭔가 좋네요~^^


포코폰사고 현재까지 불편함이 없어서 그것도 좋네요

잘 샀다는 생각에


앞으로 사진찍어서도 올려보고 

좀더 써본후에 여행도 다녀와본후 

장단점을 얘기해 볼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