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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과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안내
연말부터 17세 이상 국민 누구나 주민센터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신분증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신분증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인감증명서 발급 절차도 크게 간소화됩니다. 기존에는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었던 인감증명서를 이제는 '정부24'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서비스는 오는 9월 30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방법
1. 주민센터 방문: 본인 확인을 위해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합니다.
2. 신청: 주민센터에서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을 신청합니다.
3. 앱 설치: 해당 발급 절차가 완료되면, 스마트폰에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를 통해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24는 정부의 민원 서비스, 정부혜택(보조금24), 정책정보/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찾을 수 있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조회·발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
www.gov.kr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1. 정부24 회원가입: '정부24'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2. 로그인: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 인감증명서 발급 메뉴를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합니다.
4. 발급 완료: 신청이 완료되면, 인감증명서를 바로 다운로드하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변화는 디지털 행정 서비스의 발전을 보여주는 사례로, 국민들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주민센터 방문 없이도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