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도체 최강 엔비디아의 AI 투자 전략

엔비디아: 인공지능 관련 주식 논쟁의 핵심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는 지난해부터 월가의 거물 투자자들 사이에서 논쟁의 여지가 많았습니다. 이는 엔비디아의 반도체가 인공지능 구현에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엔비디아는 대표적인 AI 수혜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주가가 너무 올랐다"거나 "너무 뻔한 AI 투자처"라는 평가도 있었지만, 올해 들어서부터 지난달 27일까지 엔비디아 주가는 58.9% 상승했습니다. 이는 'AI 버블'에 대한 우려를 뛰어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II. 엔비디아의 투자 전략: AI 관련 주식에 집중


그렇다면 투자자로서 엔비디아는 어느 회사의 주식을 주로 사모았을까요? 1억달러 이상을 투자한 투자자들이 분기별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는 투자 보고서를 살펴보면, 작년 말 기준으로 엔비디아 역시 다른 AI 관련 주에 투자한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엔비디아는 지난 2월 처음으로 작년 4분기 투자 보고서를 SEC에 제출했습니다. 이 투자 보고서가 공개되자마자 엔비디아가 투자한 대상 기업의 주가가 크게 오르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는 엔비디아의 투자 전략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엔비디아의 AI 투자 전략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비디아 투자 기업


엔비디아 투자 기업 요약


엔비디아는 AI 수혜주로 분류되며, 주가는 올해 들어 58.9% 상승했습니다. 또한, 엔비디아는 AI 관련 주식에 대한 투자를 활발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투자 전략은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며, 이에 따른 엔비디아의 투자 전략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