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T촬영 에어팟 - 에어팟은 가짜를 사지 말아야 하는 이유

진짜 에어팟 프로(좌측)과 가짜 에어팟 프로(가운데, 우측)의 내부 CT 촬영 이미지 [사진: Lumafield]


에어팟은 인기 상품인 만큼 에어팟을 모방한 가짜 짝퉁 에어팟이 차고 넘치는데요. 오픈마켓에서 손쉽게 볼 수 있는 가짜 에어팟은 겉보기엔 별다른 차이점을 발견할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합니다. 음질도 당장은 별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내부도 진품 에어팟과 같을까요.

 



산업용 CT 스캐너 전문업체인 루마필드(Lumafield)가 흥미로운 실험 결과를 최근 공개했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와 가짜 에어팟 프로 2종을 CT 스캐너로 촬영해 내부 구조를 비교해 본 것인데요.

실제로 CT 촬영 영상에는 진짜 에어팟 프로와 가짜 에어팟 프로의 차이점이 선명하게 드러났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단추형 배터리와 회로, 여러 개의 마이크, 스피커 드라이버 등이 빈틈없이 조밀하게 구성돼 있습니다.

반면, 가짜 에어팟 프로는 부품이 단출하고 각종 전선이 이리저리 뒤엉켜 있는 등 엉성한 결합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부품이 없는 빈 공간이 훤히 드러나 있다는 점도 큰 차이입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손쉽게 구분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Apple 2022 에어팟 프로 2세대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존 브루너 루마필드 마케팅 책임자는 "에어팟 프로는 엔지니어링 관점에서 경이로운 소형화의 결정체"라며 "정밀한 설계와 구조를 애플이 아닌 타 업체가 손쉽게 모방하기 쉽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루마필드의 CT 촬영 실험과 달리 일반 구매자가 정교하게 디자인된 가짜 에어팟을 구별하기 쉽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애플은 온라인으로 체크커버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등 애플 제품의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제품의 서비스 적용 범위를 알려줍니다. 만일 입력한 일련번호가 '확인할 수 없는 번호'라면 해당 제품은 가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