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MALL

[베트남생활] 필요한 어플 vinasun taxi 어플

택시를 부르는 어플입니다. 비나선 택시말고 다른택시들도 어플이 있긴합니다. 부르면 왠만하면 집앞까지 옵니다.

GPS 로 내주위에 택시를 나타내주고 7인승 4인승 고를 수 있습니다. 코로나때는 잡기가 엄청 어려웠습니다. 도착지 설정 안해도되는데 가끔 교통체증 심할때나 비가 많이오면 어디갈꺼냐고 물어봅니다. 너무 가까우면 취소하려고 하는듯 해요. 그래서 비나선은 정신건강상 잘 타진 않습니다.

 

그리고 앱 잡을 때 요금이랑 미터 요금도 같이 틀어둡니다. 그래놓고 앱요금으로 주면 미터기 요금이 더 나오면 미터기 요금 달라고 하고 미터기 요금이 덜나오면 앱 요금 달라고 합니다. 말도 안되는 도둑놈 심보입니다. 그래서 그냥 정신건강 편하려면 그랩을 타면 됩니다. 비나선도 이런 카드 등록 하는 란도 있습니다. 그랩 어플 처럼 비나선페이도 있고요.

 

여길 가끔 쓰는 이유는 카드도 있고 그래도 제일 많이 보이는 택시입니다. 보통 그랩을 잡지만 안잡히면 비나선을 부릅니다.

 

[베트남생활] 필요한 어플 vinasun taxi 어플

이용한 히스토리 란도 있고 여기서 도착지도 입력하면 금액이 따로 나오는데 보통 택시기사가 미터기 키면 미터기로 주는게 낫습니다. 그렇게 달라고 하고 보통 여긴 할인권도 주는데 적용시켜 본적 없음 그냥 미터기 타려면 이걸로 타시기 바랍니다. 집앞까지도 오니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콜택시 어플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