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에서 한국 입국시 음성확인서 불필요!


최근에 뉴스에 베트남에서 한국 돌아갈때 음성확인서가 다른게 필요하다며 갑자기 브로커가 달라붙고 코로나 검사 다시 바가지 씌워서 검사하고 난리였죠.

정말 베트남은 국격 떨어지는 짓은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외교부에서도 시정 조치 취하라고 말했다는데 그냥 개무시하고 관광객을 호구로 보죠.


베트남에서 한국 입국 신속항원검사 입국후 PCR검사, 베트남 입국시

베트남-한국 왕복 시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pcr검사 베트남에서 거주를 하기 때문에 3년 간 한국을 못 갔는데요. 코로나가 약간 풀리고 정말 오랜만에 한국을 입국했습니다. 거의 코로나 터지고 3

how-math.tistory.com


아무튼 베트남에서 한국 입국 시에 신속항원 검사서가 필요하고 큐코드가 필요했는데요. 필요없다는 문자가 질병관리청에서 왔네요. 제가 베트남에서 한국 갓을대는 비엣젯항공에서 무료로 신속항원검사도 해주고 그거 못믿어서 동네에서 받고 가긴 했지만요.




아무튼 신속항원검사서가 필요없다니 다행이네요.



우리나라도 관광객 많이 받아야죠. 현재 코로나도 많이 줄었고 주변에 걸리는 사람들 봐도 몇일만 쉬고 약먹고 낫더라고요. 간혹 심한 사람도 있긴 하지만요.




아무튼 신속항원검사를 안하고 한국 갈 수 있어서다행이네요. 스팸문자 아니겠죠. ㅎㅎ

아무튼 해외사는 입장에서 이제 한국을 좀더 자유로이 갈 수 있어서 좋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