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강의 메가스터디 선생님과 메가스터디 활용법


메가스터디 (MegaStudy)는 메가스터디교육에서 수능, 수시, 대학별 고사와 같은 고교생/N수생 대학입시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메가스터디교육의 가장 중심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인터넷 강의에서 선호도가 높은 메가스터디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예전 인강 선호도 순위 조사할 때도 메가스터디와 대성 마이맥이 2강 구도라고 했었는데 그 중에 인강 과목별 선호도가 높은 메가스터디를 먼저 해볼게요. 나중에 대성마이맥이나 이투스, 종로 등도 한번 올려보려 합니다.

 

 



대한민국 사교육의 메카라 불리는 강남 대치동 쪽에서 이미 오프라인 강좌로 인지도와 명성을 충분히 다진 데다 사교육 분야에서 가장 먼저 온라인 강좌를 상용화시킨 업체이기에 그런지 온라인 강좌가 보편화된 오늘날의 입시교육 분야에서도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2010년도 들어 이투스와 스카이에듀의 급성장으로 상당히 고전하면서 지속적인 강사 유출 및 위 두 업체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점차 지분을 빼앗기더니, 2015년 전 사이트 통합 수학 1타였던 신승범이 이투스로 이적하면서 순위가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그 자리에 현우진이 영입되면서 재역전에 성공하였고, 이후 각 과목에 포진되어 있는 실력 있는 강사들을 중심으로 별도의 T패스 판매 없이도 승승장구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18년 국어 4대천왕 중 한 명인 김동욱을 런칭시키고, 뒤이어 2021년에는 또 다른 국어 4대천왕 중 한 명인 강민철과 이투스의 과학탐구 점유율 1위 강사들인 배기범, 오지훈, 백호를, 2022년에는 대성마이맥의 화학 점유율 1위 강사 정훈구와 국어의 전형태를 추가로 영입하여 메리트가 커지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강사 선호도 순위 - 메가스터디, 대성, 이투스 학원별 선호도

인터넷 강사 선호도 순위 - 메가스터디, 대성, 이투스 학원별 선호도 https://youtu.be/BhYpdAxll48 사교육 인터넷강의 강사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국어는 강민철/김승리, 수학은 현우진/정

how-math.tistory.com


메가스터디 무제한 수강에 환급 가능 메가패스

먼저 메가스터디에서 많이 수강하는 메가패스를 알아볼게요. 요새는 한두 과목에 마음에 드는 강사가 있으면 전과목을 들을 수 있는 메가패스를 끊어서 듣기도 합니다. 무제한 수강에 환급도 받을 수 있으니 말이죠.

근데 이 제도가 신기하게도 사탐에 이지영 선생님이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이지영 강사는 인터넷 강의 시장에 프리 패스 제도가 정착하는 데 있어서 주도적인 영향력을 행사한 인물로서 강사 한 명으로 인해 회사의 주가가 오르내리는 현상을 보여준 최초의 인물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업계 7위를 하던 스카이에듀에서 매출의 60%를 차지하던 사회탐구 1타 이지영 강사가 자신의 매출감소를 감안하면서까지 프리패스 제도의 도입을 승인하며, 순식간에 스카이에듀는 업계 2~3위권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 이후로 모든 인터넷 인강 업체에 프리패스 제도가 도입되었고, 2022년 현재도 인강업체 3사는 모두 프리패스 제도로 운영되고 있죠. 근데 스카이에듀는 이제 사라졌고 이지영 선생님은 이투스로 갔네요.


메가스터디메가패스
메가패스



메가패스를 보다가 작년 2022 수능 만점자가 보이네요. 메가패스를 들었나 봅니다. 그래도 수강 이력이 있어서 광고로 사용하는 것인가 싶기도 하고요. 아무튼 많은 수험생들이 메가패스를 듣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인터넷 강의 들을 때는 아직 이런 메가패스 같은 묶음 강의는 없었는데 그때 중학생은 있었는데 고등학생 때는 오히려 다 단과 형식으로 한개씩 들어야 했습니다. 아직 현장 강의가 더 집중 잘되고 좋다고 생각했던 시절이었죠.





2022학년도 메가패스 대입 합격생 수네요. 엄청 많습니다. 서울대가 1494명이고 연고대도 3779명이네요. 의치약한수에도 3744명입니다. 중복되는 학생도 있을 것인데 감안하고 참고하셔야 합니다. 중학생때 아이넷스쿨이라고 처음 생겨서 그걸 들었던 기억이있는데 1년치 끊었다가 값어치 못하고 안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컴퓨터 인터넷 강의 틀어놓고 그냥 버디버디 하면서 놀고요. 그리고 엠베스트도 잠시 들었는데 이것도 메가스터디 자회사네요. 김영 편입학원도 메가스터디고요.


 

중학교 인강 추천 엠베스트 중학생 인터넷 강의

중학교 인강 추천 엠베스트 중학생 인터넷 강의 어쩌다 보니 메가스터디 계열 학원들을 많이 소개하네요. 제가 어렸을 때부터 메가스터디를 사용하다 보니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메가스터디

how-math.tistory.com



옛날에 유명했던 손주은 선생님이 별명이 손사탐 이었는데 그 분이 몇 몇 분과 같이 메가스터디를 차렸었죠. 아무튼 엄청 커졌습니다. 선생님이 누구 계신가 보다가 제가 학생때도 가르쳤던 선생님도 아직도 계시더군요.

현재 선생님들 알아보기 전에 예전에 메가스터디 1세대? 전성기 시절 선생님들 사진이 있어서 갖고 와봤습니다. 이때 막 학원이 단과학원 많이 생기고 동네에 용문학원? 이 유명해서 거기 듣다가 선생님들 나와서 다른 학원으로 옮겼는데 그게 신송파 메가스터디 였습니다. 여기서 영어 선생님 중에 로즈리 선생님과 이근철 선생님은 EBS에 계시다가 스카웃 돼서 메가로 옮긴 것으로 알고요. 이때 신승범 선생님도 계셨군요.




국어는 저기 사진에 없지만 김학현? 선생님인가 들었었고 수학은 최인자 선생님, 영어는 반영진 선생님을 들었는데 다 은퇴를 하신건지 사라졌고요. 현강으로는 저렇게 듣다가 인강으로 이근갑 선생님, 박승동 선생님, 영어는 김기훈 선생님을 들었었습니다. 과학은 재수할 때 현강으로 들었는데 물리 김성재 선생님 화학 박호진 선생님을 들었었죠. 김성재 선생님은 아직도 계시네요. 영어 김기훈 선생님도 계시고요. 경선식 영단어도 외우는 것이 기존과 다른 느낌으로 유명했는데 이때 메가스터디에 계셨었네요.

메가스터디 1세대 전성기 지내다가 듣기로는 학력위조? 이런거 좀 터지고 나가고 들어오면서 선생님들 좀 바뀌었고, 메가에 수학에 신승범 선생님이 엄청 유명하다가 이투스로 옮기고 현우진 선생님 스카웃 해오면서 다시 전성기가 시작 됐습니다.

메가스터디 과목별 선생님들

 

메가스터디 국어선생님



국어 선생님들을 살펴보면 최인호? 선생님이 예전사진에도 계셨는데 그대로 계시네요. 국어 수업은 들어보진 않았지만요. 현재는 강민철 선생님이 선호도 1위를 기록 했습니다.

국어와 수학 사탐 과탐이 메가스터디가 다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메가 선호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메가스터디 수학선생님



수학은 압도적으로 현우진 선생님이 1타 강사입니다. 예전에 저 순서가 수강 순위 1,2,3위 순서인지 몰랐었는데요. 지금은 순위를 알고 선생님들을 보니까 이게 강의 선호도 보는 재미도 있네요. 1타 아닌 밑에 선생님들은 피말리겠지만요. 경쟁사회 입니다.

진짜 이제는 메가스터디에서는 현우진 선생님 말고는 선생님을 모르겠네요. 이투스에 정승제 선생님이랑 말이죠. 지금도 메가스터디 사이트를 가끔 들어오는데 대부분 수학 현우진 영어 조정식 선생님 정도만 메인에 있고 잘 안보이긴 합니다.

 



지금도 들어가서 보는것은 기출문제 자료가 잘 정리 되어 있고 입시 자료 볼 때 많이 씁니다. 수능 결과 같은 것 나올 때 가채점 백분위나 실채점 백분위도 어느 정도는 볼 수 있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가, 종로, 대성 등 골고루 자료를 참고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가끔 평가원 문제에 이 문제는 어떻게 풀까 수학 해설강의도 볼 때 쓰고요.


메가스터디 영어선생님



메가스터디에 영어 선생님 입니다. 영어는 조정식 선생님이 가장 먼저 나오네요. 전체 영어 선생님 순위 1위가 대성마이맥에 이명학 선생님이고 2위가 조정식 선생님이죠. 조정식 선생님 강의는 못 들어 봤지만 유튜브에 썰 푸는 것은 몇번 봤습니다. 그리고 두번째에 아직도 김기훈 선생님이 계시네요. 천일문 세듀 모의고사 이런 교재도 풀었었는데 그거 출판사도 있고 아직도 영어 교재 들을 출판 하네요. 국어 영어 수학 선생님들 오른쪽에는 고1,2 전문 선생님들도 있는데 그냥 왼쪽만 갖고 왔습니다.

한국사 선생님들은 이기상 이다지 선생님이 계시고 많아서 따로 안갖고 왔어요. 사탐 선생님과 겹치긴 한데 한국사는 필수 과목이다 보니까 단독으로 칸이 있네요. 역시 유명한 선생님은 이다지 선생님이죠. 올해 선호도 조사에서 이지영 선생님을 2위로 밀어내고 1위로 올랐습니다.

사회탐구 선생님분들은 과목이 많아서 엄청 선생님이 많네요. 통합사회도 있고 정치와법, 경제, TESAT 선생님도 있고요. 동아시아사/세계사 선생님도 있습니다. 인강 고를 때 친구들끼리 정보 주고 받으며 고를 수 도 있지만 애매할 때는 그런 풀서비스에 나오는 해설강의를 보시면서 어떤 선생님이 본인과 잘 맞는지 고르는 것도 좋습니다.

과학탐구 선생님분들도 역시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으로 나눠서 많이 계십니다. 김성재 선생님이 아직 계시네요. 예전에 인터스텔라 영화할 때 나와서 해설해 주시던데 메가스터디에 아직도 계시는 군요. 그리고 놀라운 건 과학탐구실험에 최은정 선생님입니다. 제가 고등학생일 때도 계셨던 분인데 아직도 실험쪽으로 선생님을 하시고 계셔서 신기하네요.

그밖에도 제2외국어도 있습니다. 스페인어와 중국어 프랑스어 아랍어 독일어 한문 러시아어 베트남어 일본어 등이 있네요. 제2외국어는 EBS로 베트남어 배워볼까 하고 수능특강 잠시 들었던 것 말고는 들어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분씩 선생님이 다 존재하는 군요.

대입에 관련된 선생님도 계시네요. 수리논술, 과학논구술 자기소개서 등에 선생님 입니다. 사관학교 경찰대 관련 선생님도 있고요. 메가스터디에 선생님이 정말 많네요. 게다가 김영편입학원이나 엠베스트 다른 학원까지 합치면 선생님 수가 엄청 많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강의를 수강신청해서 안 듣더라도 수능 모의평가 풀서비스만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수능과 모의평가 풀서비스는 무료로 해설강의 다 제공해 줍니다. 여기서 들어보고 본인과 맞는 선생님이 있으면 그때 수강신청을 해도 괜찮은 방법이고요. 입시리포트나 교육기관발표자료 등도 올라와서 입시 준비를 할 때 정보를 이곳에서 받아도 되고요.

 

 

 



다른 사이트들도 이런 입시 정보 관련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근데 자료가 방대하니까 한곳으로 모여있고 회원가입 또 하기 귀찮아서 왠만하면 회원가입 한 곳에만 쓰게 됩니다.

그리고 문제은행안에 시행연도별로 모의고사와 수능 문제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수능 모평 학평 그리고 고1,2,3 나눠서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보통 바로 받지 못하면 메가스터디에 들어와서 받습니다. 요새는 끝나면 바로바로 평가원 홈페이지나 EBS 들어가서 받긴 합니다만...

아무튼 오늘은 메가스터디 인터넷강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랜만에 메가스터디를 올리니 학창시절 추억이 생각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