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즈니 배당금 주가 전망 DISNEY 플러스 전망


코로나가 끝나는 분위기를 보이면서 기대되는 주가가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월트 디즈니입니다. 디즈니는 세계적으로 대형 테마파크를 운영 하고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OTT를 출시하며 새로운 사업에 뛰어 들었는데요. 최근 디즈니의 실적 발표 결과와 주가, 전망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OTT 사업 디즈니 플러스


코로나로 가장 큰 수혜를 본 사업은 OTT 사업 입니다. 디즈니는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새로운 OTT 사업을 시작하 였는데요. 디즈니 플러스는 강력한 매니아층과 이미 콘텐츠가 충분 하였기에 시작하기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기존 다른 OTT에서 대부분의 콘텐츠를 소비한 까닭에 디즈니 플러스는 더욱 단비처럼 느껴졌 습니다. 엔데믹으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디즈니 플러스의 실적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최근에 데드풀 같은 성인물도 생산하려고 하는 모습이 가족 어린이 위주에서 20세이상을 타겟으로 전체 연령을 노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즈니 실적 발표

이번에 발표된 디즈니 실적을 살펴 보겠습니다.
작년과 비교했을때 매출과 영업 이익은 증가 하였습니다.

- 매출 전년 대비 23 % 상승
- 영업 이익 전년 대비 50 % 상승

테마파크 사업에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디즈니 테마파크 매출은 67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습니다. 또한 영업 이익은 17억달러를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디즈니에서 가장 큰 매출을 차지하는 것은 미디어 & 엔터 텐인먼트 사업입니다. OTT사업이 여기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디즈니 플러스는 이번 분기에 790 만명의 가입자가 추가 되었는데요. 디즈니의 OTT 구독자는 2억 5백만명을 넘어 섰습니다. 지금 추세로는 디즈니 플러스가 2024 년에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월트 디즈니 DIS 주가

 


월트 디즈니 주가는 106달러대 입니다. 최근 나스닥 지수가 크게 하락하며 주가 역시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이번 실적으로 디즈니가 완전히 회복했다고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는지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당분간은 투자에 주의 해야하는 시점인데요. 디즈니는 스타트업보다 하방이 튼튼하기 때문에 크게 무너질 거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저점에서 조금씩 매수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 듭니다. 디즈니는 과거에 배당금이 있었지만 요새는 성장위주에 사업이 많아서 인지 배당금을 없애고 실적을 끌어 올리려하고 있습니다.

엔데믹으로 전환하면서 여행이 다시 재개 되었습니다. 그동안 답답했던 소비자들은 오프라인으로 자리를 옮겨 가고 있는데요. 리오프닝으로 큰 기대가되는 디즈니 테마파크는 앞으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즈니 플러스 구독자 감소
넷플릭스가 신규 구독자가 감소하며 주가가 급락 하였는데 요. 최근 OTT수가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은 많은 피로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미 2년 동안 많은 콘텐츠가 소비되었습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길을 걷게 될지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디즈니 주가 실적 전망 정리

코로나로부터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고 여전히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가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디즈니에 대한 여러 리스크가 있습니다. 디즈니는 기존부터 콘텐츠를 계속해서 만들어 왔던 기업이기 때문에 다른 OTT에 비해 공급량이 높습니다.이부분은 디즈니 플러스 강점으로 작 용 하는데요. 현재 디즈니 역시 테마파크보다 콘텐츠 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정말 오랜 시간 살아남은 기업입니다. 당장 경쟁자가 없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바라보기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월트 디즈니 주가, 전망, 배당금, 실적 발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