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정적인 수익 생기는 사업? 독학재수학원 살펴보기


현재 해외에서 강사를 하며 살고 있는데요. 만약에 한국에 들어가게 된다면 무엇을 하면서 살아야할까 고민입니다. 저번에 말한 것 처럼 디지털 노마드가 되고 싶지만 그것도 녹록치 않기에 저같은 사람은 불안합니다.

 



뭔가 안정적인 수익이나오면서 디지털 노마드를 하고 싶기에 여러 사업 아이템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5년전부터 생각은 했지만 40대 넘어가면 차려야 겠다하며 고민하고 있는 독학재수학원을 알아보려 합니다.

독학재수학원 이란?

독학재수학원은 독학과 일반 재수종합반의 특징을 섞은 형태의 학원을 말합니다.

가격은 대략 월 40-50만원대 내외라고 하며 메이저 빅3 브랜드들은 주로 50~70만원대입니다. 최근에는 더 올랐을 것 같습니다.

 

 



2022년 현재 다양한 독학재수학원이 생겼으며, 잇올스파르타,러셀, 이투스247, 시대인재, 커넥트프랩 등이 전국에 지점이 분포하고 있고 각 지역별로도 소규모 독학재수학원이 생겼습니다.

독학재수학원이란말은 잇올이 가장먼저 "관리형 독학재수학원"이란 명칭으로 사용한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N수생들의 수요가 증가하며 시장이 커지고 종류가 많아진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학원 선생님들 지인에게 들어보면 수학강사 분들이 많이 차린다고 하네요. 관리를 해주면서 수학 질문도 받아주고 하기 좋다고 합니다.

 

 

학생 입장에서 독학재수학원의 장점

재수학원과 비교해 보면 독학재수학원은 수업이 없습니다. 따라서 못 가르치는 강사의 강의를 안 들으려고 실랑이를 벌일 필요가 없습니다. 가격면에서도 재수학원에 비해 가격이 1/2 내지 1/3 정도로 쌉니다. 기숙사재수종합반 보면 200만원 이상이더라고요. 보통 인강을 들으면서 독학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냥 혼자 도서관에서 독학 재수하는 것과 비교 하면 누군가 자신을 붙잡아주기 때문에 하루 13시간의 공부량을 큰 의지의 소모없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지각하거나 결석하면 전화를 해서 나오라고 강권하고, 집에 가려고 하면 붙잡아줍니다. 독학재수 학원에서 사설-평가원 모의고사 접수를 해주기 때문에 신경 안쓰고 있어도 모의고사를 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질문할 강사가 있습니다.

 

 

 

학생입장에서 독학재수학원의 단점

집안 형편이 여유롭지 못하면 독학재수학원에 보내는 것도 돈이 만만치 않긴 합니다. 만약 경제적으로 힘든데 공부를 원한다면 장학제도가 있는 독학재수학원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아니면 독학재수학원의 청소나 독서실 관리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면서 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수업이 없다 보니 낸 돈에 비해 얻어가는 게 없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독학재수학원은 독학이라는 말이 들어가기 때문에 하고자 하는 본인의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독학재수학원도 점점 많아지고 레드오션으로 가고 있네요. 그래도 단순 수학전문학원보다는 메리트가 있는 것 같은데 시장을 다녀보진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발품을 팔며 공부를 좀 해봐야겠습니다.

728x90